1월 1일의 생활을 하자! _창 8:13-22

1월 1일은 한 해를 계획하고 모든 것이 결정되는 시간입니다. 2021년 양력 1월이 지나 2월이지만, 구정(1월 1일)을 맞이하면서 다시 한번 1월 1일에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그루터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성경에 기록된 1월 1일의 신앙들은 어떠했습니까?



1. 노아가 1월 1일의 사람이었습니다(창 8:13).

노아가 방주에 나올 때는 노아 601년 정월 1일이었습니다. 그때 방주에 나와서 처음으로 한 일은 하나님께 단을 쌓는 일이었습니다(창 8:20). 노아는 새로운 세계가 시작됨을 보고, 가장 먼저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가진 것입니다. 그때에 하나님께서는 노아에게 아담에게 허락하신 언약을 허락하셨습니다(창 9:1).



2. 모세는 새로운 달력을 선포했습니다(출 12:1-2).

출애굽 지도자 모세는 이스라엘이 400년간의 애굽의 종살이를 마치고, 출애굽 할 때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이스라엘의 달력을 바꾼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왜 하나님은 출애굽 할 때에 세상의 달력과 다르게 1월 1일로 정하게 하셨습니까? 그것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통치 안에 들어감을 선포하신 것입니다. 또한, 새로운 영적 성장과 여정의 발판을 삼게 된 것입니다.



3. 히스기야는 성전을 성결케 했습니다(대하 29:17).

히스기야 왕은 1월 1일에 성전 성결을 시작하여 16일간 성전 청결을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히스기야가 주의 몸 된 하나님의 성전을 사모함의 결과였습니다.



4. 에스라는 바벨론을 떠났습니다(스 7:9).

에스라 선지자는 2차 포로귀환 때의 포로귀환의 지도자입니다. 그는 주전 458년 1월 1일에 바벨론을 떠났습니다. 첫 해, 첫 것을 드리는 신앙으로 세상 바벨론을 떠난 것입니다. 우리도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자들이 되기를 바랍니다(마 6:33).



5. 에스겔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습니다(겔 29:17).

우리도 에스겔같이 하나님을 말씀을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수 있습니까? 1월 1일의 신앙이 될 때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월 1일의 신앙은 모든 것의 처음이 하나님 되는 신앙입니다. 하루를 시작할 때 처음이 하나님의 말씀, 구속사의 말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비결입니다.



결론. 에스겔 성전에서 지킬 절기도 신년절입니다.

마지막 성전인 에스겔 성전에서 드릴 절기가 신년절, 유월절, 장막절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신년절을 지키라 명하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우리의 첫 것을 드리는 신앙의 자세를 요구하십니다. 더 나아가 완전히 새롭게 된 자만이 에스겔 성전에 들어갈 수 있음을 알려주십니다. 그루터기 모두가 그러한 신앙의 자세를 가지기를 바랍니다.


김나다나엘 목사

2021년 02월 7일 정기집회

조회수 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오늘 본문은 야곱의 약전(족보, 삶의 결과)을 말씀하면서 요셉에게 형제들과 다른 옷을 입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옷을 입는다’는 것은 사람의 신분, 지위, 능력 혹은 그 사람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성경에서 옷을 입은 것은 그 사람의 영적인 상태, 사명을 알려줍니다. 그러므로 요셉이 '채색 옷', 다른 사람과 구별된 '별다른 옷'을 입었다는 것은 그가 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에게 에스겔 성전의 이상을 보여주시면서 성전의 제도, 식양, 출입하는 곳, 형상, 규례, 율례를 알려주신 후 성전의 모습을 이스라엘에게 보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파괴되고 불태워진 과거 예루살렘 성전이 아닌 새 성전에 관한 이상을 에스겔에게 나타내시고, 그 이상의 내용을 이스라엘에게 보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

사람은 누구나 잘 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잘 산다는 것은 단지 물질적인 풍족을 누리면서 사는 삶일까요? 그런 기준이라면 ‘잘 사는 성도’ 또한 세상에서 많은 돈을 벌고, 물질적인 여유를 누리면서 사는 성도를 말하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기준으로 ‘잘 사는 성도’는 ‘하나님’과 ‘나’ 사이가 죄의 담으로 막혀있지 않는 사람입니다. 1. 잘 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