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라는 단어는 요즘 청년들 사이에서 돈과 명품 등을 사용하여 자신을 과시하고 자랑할 때 사용하는 유행어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대에 성도로 살아가고 있는 우리 그루터기들은 무엇을 자랑해야 할까요?
1. 이생의 자랑은 세상으로 좇아 온 것입니다(요일 2:16).
‘이생의 자랑’은 ‘하나님과 관계없는 삶에서 세상의 것에 대한 자랑’으로 정의할 수 있고, 이러한 사람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는 삶을 살아갑니다.
1) 말씀의 뜻과 상관없는 인생의 계획을 자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약 4:16) 이제 너희가 허탄한 자랑을 자랑하니 이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라
자신의 성공을 위한 인생의 계획이 아니라, 구속사의 주역으로 쓰임 받기 위한 계획과 목표가 있는 말씀의 청년들은 하나님께서 형통의 복을 허락하여 주실 줄 믿습니다.
2) 자랑하는 자는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롬 1:28)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
그리고 로마서 1:30에서는 ‘자랑하는 자’라고 정확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세상의 것, 물질을 자랑하는 사람은 마음으로는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음에 하나님을 두지 않는 사람의 최후는 결국 멸망 뿐입니다(사 17:3-11).
2. 성도가 자랑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성도는 주 안에서 자랑해야 한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고전 1:31, 고후 10:17).
1) 십자가만을 자랑해야 합니다.
사도바울은 육체적인 모든 자랑거리를 다 해로 여기고 오직 십자가만을 자랑한다는 위대한 신앙의 고백을 하였습니다(갈 6:14, 빌 3:5-7). 마찬가지로 우리가 십자가만을 자랑하고 최고로 여길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최고로 높여주십니다.
2)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해야 합니다(대상 16:10, 시 20:7).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는 것은 세상의 것들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신앙의 모습입니다.
3) 하나님을 아는 것을 자랑해야 합니다(렘 9:23-24).
하나님을 아는 것은 지식적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통해 삶 가운데 체험적으로 하나님을 아는 것이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4) 자신의 약함을 자랑해야 합니다(고후 12:9).
자신의 약함을 자랑하는 성도는 온전히 하나님만 믿고 의지하고, 그리스도의 능력이 머물게 된다는 것을 말씀합니다. 이렇게 주 안에서 자랑할 때 하나님의 영광의 빛이 여러분 삶의 모든 어둠을 몰아 내주신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마지막 때 하나님만 자랑하고 하나님의 자랑이 되는 그루터기가 됩시다.
여러분은 2020년 12월 31일에 무엇을 자랑하시겠습니까? 세상의 성공, 물질을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만 자랑하는 청년들이 되길 바랍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자랑, 평강제일교회의 자랑이 되는 그루터기 선교회가 되시길 간절히 소원합니다.
ㅡ 그루터기紙 1889호
조현우 전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