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뼈들이 사는 회복의 역사 _ 겔 37:1-14

에스겔서 전체 주제는 회복입니다. 즉, 이스라엘 민족의 회복, 새 성전의 회복입니다. 오늘 본문은 마른 뼈가 소생함으로 이스라엘 민족이 회복될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마른 뼈들을 어떻게 회복 시켜 주십니까?



1. 하나님의 생기로 소생 시켜 주십니다(겔 37:5, 6, 9).

하나님께서 마른 뼛속에 생기를 들어가게 하심으로 살게 하여 주십니다.

1) 생기는 하나님의 영, 하나님의 신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들어갈 때 마른 뼈가 살아납니다. 욜 2:28에 하나님의 신을 부어주셔서 젊은이나 늙은이가 꿈과 비전을 갖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그런 것처럼, 우리가 마른 뼈와 같은 절망적인 상황이지만 하나님의 영을 통하여 회복의 역사가 있습니다.


2) 생기는 바람, 생기, 용기입니다(창 8:1, 민 11:31, 시 104:4).

하나님께서 새로운 바람을 우리에게 불어 넣어주셔서 2021년 살아 움직이는 개인, 직장, 그루터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2. 말씀을 대언할 때에 생기가 역사합니다.

겔 37:7에 생기는 언제 마른 뼈들과 같은 이스라엘에게 들어갔습니까? 말씀을 대언할 때 생기가 역사하기 시작하고 뼈들이 서로 연락하였습니다. 그리고, 겔 37:10에 말씀을 대언 하니 생기가 들어가 마른 뼈들이 곧 살아서 큰 군대가 되고, 겔 37:12에는 말씀으로 뼈들이 무덤을 열고 나옵니다. 그러므로, 말씀이 선포될 때에 생기가 들어가 역사하여, 뼈들이 살고, 군대가 되는 것입니다.



3. 뼈들이 살아 큰 군대가 되었습니다(겔 37:10).

생기가 마른 뼈에 들어가 큰 군대가 되었습니다. 군대는 일사불란하게 움직이고, 상관의 명령에 절대 순종하는 조직입니다. 즉, 말씀을 받은 자는 말씀에 절대 순종하여야 합니다. 성경에서는 순종이 얼마나 큰 것이면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보다 낫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마른 뼈들이 연합할 때에 군대가 되었습니다(겔 37:7). 이 뼈 저 뼈가 들어맞았습니다. 우리는 그루터기의 소속된 회원으로 한 사람, 한 사람 뼈 조직입니다. 모두가 연합하여 선을 이루어가는 그루터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롬 8:28).



결론. 사명을 감당하는 일군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에스겔에게 네 생물, 새 성전, 뼈들이 살아나는 환상들을 보여주신 것은 이것을 전하라고 보여주신 것입니다(겔 3:1, 37:12, 40:4). 에스겔 선지자는 하나님의 말씀의 대언자로 부름을 받아 그 말씀을 대언하였습니다. 우리도 신령한 에스겔 선지자가 되어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죽어 있는 모든 상황에 선포하는 사명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사명을 발견하고 실천함으로 모든 것이 죽은 자리에서 다시 살아나서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김나다나엘 목사

2021년 03월 07일 정기집회

조회수 8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오늘 본문은 야곱의 약전(족보, 삶의 결과)을 말씀하면서 요셉에게 형제들과 다른 옷을 입혔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옷을 입는다’는 것은 사람의 신분, 지위, 능력 혹은 그 사람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성경에서 옷을 입은 것은 그 사람의 영적인 상태, 사명을 알려줍니다. 그러므로 요셉이 '채색 옷', 다른 사람과 구별된 '별다른 옷'을 입었다는 것은 그가 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에게 에스겔 성전의 이상을 보여주시면서 성전의 제도, 식양, 출입하는 곳, 형상, 규례, 율례를 알려주신 후 성전의 모습을 이스라엘에게 보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파괴되고 불태워진 과거 예루살렘 성전이 아닌 새 성전에 관한 이상을 에스겔에게 나타내시고, 그 이상의 내용을 이스라엘에게 보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

사람은 누구나 잘 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잘 산다는 것은 단지 물질적인 풍족을 누리면서 사는 삶일까요? 그런 기준이라면 ‘잘 사는 성도’ 또한 세상에서 많은 돈을 벌고, 물질적인 여유를 누리면서 사는 성도를 말하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기준으로 ‘잘 사는 성도’는 ‘하나님’과 ‘나’ 사이가 죄의 담으로 막혀있지 않는 사람입니다. 1. 잘 사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