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계속된 원망과 불평으로 나 혼자 이 백성을 책임질 수 없고, 차라리 자신을 죽여달라고 하나님께 요구하고 있습니다(민 11:14-15). 하나님께서는 그런 모세에게 너 혼자 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시면서, 분명한 해결책을 약속하셨습니다.
1. 모세와 백성들의 상황(민수기 11장을 중심으로)

2. 하나님의 해결 방법
1) 하나님께서 모든 문제의 해결책입니다.
고기를 요구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는 고기를 먹게 하시는데 무려 한 달간 먹게 하시겠다고 모세에게 응답하십니다(민 11:18-20). 그 약속대로 메추라기를 몰아 보내셨는데 그 양은 우리가 쉽게 계산할 수도 없을 정도의 많은 양이었습니다(민 11:31). 마찬가지로 그루터기 여러분들의 삶의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막 9:23]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2) 믿음의 동역자(칠십 인의 장로)를 세워주셨습니다.
모세에게 임한 하나님의 신을 그들에게도 임하게 하셔서 함께 백성의 짐을 담당하게 하셨습니다. 우리 그루터기는 서로가 서로에게 동역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을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전진해야 합니다.
그럴 때 반드시 구속사의 놀라운 회복이 그루터기를 통해 이뤄질 줄 믿습니다.
결론적으로, 맡겨주신 사명과 삶의 많은 짐을 지고 있지만, 성도는 예수님을 더 가까이해야 합니다.
[마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오늘 저와 여러분에게 ‘너 혼자 지지 아니하리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2021년도 날마다 높이 올라가는 그루터기 여러분들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조현우 전도사
2021년 01월 24일 정기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