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청년들은 많은 것이 다시 회복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취업의 문제, 경제적인 어려움, 가정의 여러 가지 상황이 회복되기를 바라며, 국가적으로는 정의와 공정의 문제, 코로나로 이전으로 사회가 회복되는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성도가, 특별히 평강의 청년들이 회복해야 하는 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구원의 즐거움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즉, 죄로 인해 깨져버린 하나님과의 관계를 다시 회복하면 삶 가운데 안고 있는 모든 문제 또한 반드시 하나님께서 해결 시켜 주신다는 사실입니다.
1. 예배를 회복해야 합니다.
예배는 ① 하나님을 섬기는 인생의 본분(전 12:13)이며. ② 성도가 예배드리는 것은 창조의 목적(사 43:7, 21)입니다. 또한 ③ 성도만이 하나님께 부여받은 특권이며, 특별한 은혜입니다.
그런데, 과연 우리는 어떤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을까요?
1) 하나님께서 열납하시는 예배가 있고, 열납하시지 않는 예배가 있습니다(창 4:3-5).
2)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기 때문에 예배를 회복해야 합니다(요 4:23).
2. 감사를 회복해야 합니다.
(시 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1) 감사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살전 5:16-18).
2) 감사를 회복한 성도에게는 평강의 축복을 약속하셨습니다.
(사 57:19) 입술의 열매를 짓는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먼데 있는 자에게든지 가까운데 있는 자에게든지 평강이 있을찌어다 평강이 있을찌어다 내가 그를 고치리라 하셨느니라
‘입술의 열매’는 찬미의 제사를 의미합니다(히 13:15). 즉, 바벨론 포로로 끌려간 남유다 백성들이 다시 하나님께 감사 찬양을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친히, 모든 상황을 회복 시켜 주신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평강을 약속하셨습니다.
오늘 우리 그루터기들이 예배와 기도, 모든 삶 가운데 잊어버린 감사를 회복하셔서 평강의 축복을 받아 누리시는 은혜가 있기를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의로운 오른손으로 붙들어 주시기 때문에 우리는 회복될 수 있습니다.
(사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의인의 길은 돋는 햇볕 같다(잠 4:18)는 말씀과 같이, 우리 그루터기들이 하나님께 의롭다 인정을 받고, 여러분 삶에 의의 태양이 떠올라서 어둠은 달아나고, 형통의 축복이 가득한 복된 삶이 되시기를 소원합니다.
조현우 전도사
2021년 03월 14일 정기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