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말씀은 초대교회가 성장하며 부흥한 모습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런 것처럼 이번 총회를 통해서 그루터기가 성장하고, 부흥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부흥의 비결이 무엇입니까?
1.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서 움직인다고 말씀합니다(히 4:12). 그렇기에 말씀이 있는 기관, 교회는 부흥하게 되어 있습니다. 말씀이 움직일 때에 흥왕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행 12:24, 19:20). ‘흥왕하다’의 뜻은 ‘자라게 하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자라게 하고 성장시킵니다. 사도행전 6장 말씀을 통해 초대교회의 부흥한 것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더욱 말씀과 함께 하는 그루터기 되기를 바랍니다.
2. 하나님의 일꾼이 있음으로 부흥합니다.
총회의 목적 중 하나가 하나님의 일꾼을 세우기 위함입니다. 예수님도 이 땅에서 오셔서 제자들을 세우셨습니다. 예수님은 어떤 자들을 일꾼으로 삼으셨습니까? 자기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자들로 일군 삼으셨습니다. 베드로, 안드레(마 4:12), 야고보, 요한(마 4:21), 세리 마태(마 9:9-10), 나다나엘(요 1:45-48)은 자신들이 맡은 일에 열심을 다하고 있을 때에 예수님께서 그들을 제자로 부르시고 일꾼 삼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을 다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부르실 때에 아멘으로 순종하여 헌신함으로 교회를 부흥시키는 자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3. 교회를 부흥시키는 자는 어떤 자입니까?
1) 성령이 충만한 자입니다. 2) 지혜가 충만한 자입니다. 세상의 지식과 지혜가 아닌 하나님의 지혜 충만한 자입니다. 이것은 ① 성경을 통한 지혜가 넘치는 것입니다(잠 1:7, 딤후 3:16-17). ② 하나님의 일을 하겠다는 마음이 커지는 것이며, 우리가 그런 마음만 가지면, 안 되는 것도 되는 길이 열립니다. 3) 칭찬 듣는 사람입니다. ① 정직하며,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칭찬 듣는 자입니다(단 6:4, 눅 2:52). ② 증인이 되는 자입니다. ‘칭찬 듣는다’의 뜻에는 ‘증인, 목격자’라는 뜻이 있습니다. 말씀의 목격자들이 교회의 일꾼이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눅 1:2). 우리는 구속사의 목격자, 증인입니다.
결론. 믿음의 역사,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를 가진 자들이 교회를 부흥시킵니다(살전 1:3).
우리 그루터기들도 오늘 총회를 통해서 믿음의 역사, 사랑의 수고, 소망의 인내가 있으므로, 교회를 부흥케 하는 하나님의 일꾼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김나다나엘 목사
2021년 08월 29일 정기집회